퀸잇 중년 여성 패션 쇼핑 앱

항상 세련된 친구가 소개하고 준 쇼핑 앱이 있다.그녀가 지금은 백화점에 가지 않고 홈 쇼핑도 하지 않고 쇼핑 앱에서 마음에 드는 옷을 사려고 한다.그 때문인지 백화점 여성 의류 코너가 꽤 한산하고 있고 손님이 없는 것 같다.얼마 전까지 착수, IT업계 함께 MZ세대용 서비스에 주목하고 모바일 결제하는 소비자들은 주로 10-20대 젊은이라 생각했다.대표적인 그들의 쇼핑 몰은 무싱사, 지그 재그, 아이 브레이, 브랜디 등이다.그래서 나 같은 중년 여성들이 모바일에서 옷을 구입하기는 사이즈가 작은 것만 있거나 짧거나 노출이 심해서 디자인도 맞지 않아서 마음에 드는 옷을 찾기가 힘들었다.그러나 지금은 백화점에서 살 수 있는 의류를 좋은 가격에 휴대 전화 쇼핑 앱에서 살 수 있다.중년 여성의 패션 소비가 백화점에서 온라인으로 옮아가고 있다.COVID-19를 기점으로 온라인 쇼핑에 대한 신뢰도가 큰 폭으로 오르면서 고가 의류도 안심하고 모바일에서 쉽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라포랏프스에서 운영하는 ” 퀸 잇”는 40대 이상 중년 여성을 위한 패션 앱에서 그들이 자주 입는 옷가지와 구두, 화장품, 보석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다루는 중장년층의 취향을 맞추고 있다.백화점의 아웃렛의 브랜드 옷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사실 저는 온라인에서 클릭 몇번 구매하기보다 백화점이나 쇼핑몰에 가서 직접 보고 만지며 입어 보는 것을 더 선호했다.나는 천의 텍스처를 중시하는 편이다.무겁고 딱딱한 질감보다는 가볍고 부드러운 재질을 선호하고 얼마 디자인 색상이 마음에 들어도 옷이 무겁고 촉감이 좋지 않으면 사지 않는다.좋아하는 브랜드의 치수를 확실히 알고 있으면 온라인에서 살수도 있지만 그래도 아이 쇼핑하고 옷감을 만져서 사오는 게 좋았지만 지금은 쇼핑하면서 돌아다니는 것이 피곤해서 쇼핑할 시간도 부족하다.온라인에서 옷의 촉감을 느낄 수 없지만, 구입자의 호평을 보면 느낌을 알 수 있다.

[Previous imageNext image] 퀸잇 사이트

Previous image Next image 의류뿐만 아니라 가방, 화장품, 향수, 주얼리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스타일이 4050세대를 겨냥해 출시한 쇼핑 앱 ‘포스티_포스티’로 패션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카카오스타일은 이미 ‘지그재그’를 성공시킨 노하우가 있습니다. 포스티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Previous imageNext image포 스테이 사이트의 퀸 잇은 이미 600만명의 회원이 애용하는 쇼핑 앱이 됐다.일단 어느 정도 멋으로 나타나는 중년들에게 품질이 보장되는 브랜드의 다양한 옷, 잡화, 화장품 등도 저렴한 가격에 쇼핑할 수 있으므로, 나의 패션 스타일을 맡기고 싶다.보통 온라인 쇼핑을 하게 되면 수많은 옷 속에서 계속 자신의 스타일을 찾고 클릭하는 것이 시간도 걸리고 눈도 피곤하고 나중엔 아무것도 없어서 허무하게 되기도 한다.그런데 퀸 잇은 내 나이, 신체 정보를 입력하고 내가 클릭하고 관심을 보인 스타일과 구매 기록을 참고로 하고 나의 취향에 맞는 옷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한다.무싱사, 지그 재그 등 인기 패션 앱이 하게 구인 잇의 AI가 개인 스타일에 맞춘 추천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다.게다가 퀸 잇으로 기획전, 뮤직 등 행사도 벌인다 패션 트렌드를 보여스타일링 콘텐츠도 제공한다.중년 여성을 위한 패션 쇼핑 앱은 퀸 잇 외에도 모나릭, 프미 등이 있다.중년 여성의 요구에 맞춘 고급 백화점 브랜드 상품을 모아 1500여가 입점하고 비교적 싸게 팔거나 무료 배송한다.중년 여성들이 MZ세대보다 더 소비력이 있고 플랫폼의 이탈 현상이 적고 충성 고객이 된다고 생각된다.어느 의미, 퀸 잇의 비즈니스 성공의 비결의 하나는 “타이밍”으로 볼 수 있다.다른 모바일 쇼핑 앱이 중년 여성의 패션 소비력을 간과하고 있다 때 마침 그 때 퀸 잇이 등장하고 중년 여성의 휴대 전화 결제를 유도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잘하는 기업들은 뭐가 달라도 다르다.